top of page

ROCKET CRISPY CHICKEN

로켓 크리스피 치킨 

로켓 크리스피 치킨은 한국인의 솔푸드인 치킨을 정크푸드가 아닌 "치킨이 미래다, chicken, or not"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건강하고 완벽한 미래식량으로 바라보는 독특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대한민국에 살면서 치킨의 유혹에 빠지지 않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로켓 크리스피 치킨은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참프레의 착한 농장에서 자란 동물복지 닭고기만 사용하는 브랜드로, 치킨과 맥주, 일명 치맥을 건강하고 안전한 재료와 환경에서 제공합니다. 주요 메뉴는 리얼 크리스피 치킨과 리얼 통살치킨버거, 그리고 다양한 한국 수제맥주입니다. 기존 배달 위주의 치킨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벗어나, 쉑쉑버거와 같은 파인 캐주얼 포지셔닝으로 한국형 치킨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유니크하고 쿨한 감성의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로 액티브 스포츠와 젊은 문화 마케팅을 후원하며 다양한 매니아 고객층과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헬맷을 쓰고 있는 닭이 인상적인 독특한 심볼은 로켓 크리스피 치킨만의 스토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화성으로 가야 할 치킨이 지구 어느 농장에 불시착하게 되었지만, 특유의 반항심으로 농장을 탈출하여 근육질 몸으로 세상을 떠돌다 대한민국 서울 한복판에 열게된 치킨집, 어딘가 불량하고 무섭지만 그만큼 고집스럽게 건강을 지켜온 게으르게 자라 더 건강한 치킨집이라는 것이 로켓 크리스피 치킨 만의 스토리텔링입니다. 살짝 레트로한 감성이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과 현대적인 감성이 적절하게 믹스되어 로켓 크리스피 치킨 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며, 동물복지 관련 일러스트와 녹색의 컬러가 무거워 질 수 있는 브랜드를 생기있게 바꾸어줍니다. 다양한 우주 관련 유머들이 치킨과 적절하게 섞여 B급 재미를 주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1호점은 서울로 근처 셀렉다이닝 브랜드 '서울리스타' 1F에 있고, 2호점이자 단독점은 압구정 로데오 메인 스트리트에 1,2층 단독 건믈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호점의 경우 테스트 매장 형태로 치킨과 버거 중심의 패스트푸드형태의 매장이지만, 2호점은 다양한 수제맥주 탭과 넓은 공간 구성으로 치맥하기 좋은 공간이자 단체 예약 및 행사에 특화되었습니다. 또한 2호점은 로켓 만의 아이덴티티가 잘 드러난 공간으로 내부는 기존 형태를 그대로 사용하여 러프하지만 세련되게 표현하였고, 외부는 목재를 활용하여 로켓 만의 단독 건물임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1층은 수제맥주 탭과 강렬한 그린색 LED 조명, 패스트푸드 스타일의 벤치형 의자가 돋보이는데 반해, 2층은 다양한 단체석과 붉은 조명이 어우러져 조금 더 술 마시기 좋은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특히 전체 건물의 반 이상이 통유리로 오픈 할 수 있는 형태로, 안과 밖의 경계가 없어 젊은 세대들이 밖을 보며 앉아있는 모습으로도 유명해졌습니다. 

이러한 로켓 크리스피 치킨은 단순한 클라이언트가 아니라, 가지공장에서 함께 런칭한 자사 브랜드로 처음 브랜드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음식점을 넘어서 냉장 및 냉동식품까지 보다 다양한 범위에서 로켓 크리스피 치킨만의 철학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Brand Strategy

Brand Identity

Graphic Design

Interior Design

Marketing

Brand Management

https://rocketcrispy.com/

bottom of page